조정신청서란 당사자 간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에서, 제3자를 통해 분쟁을 조정해줄 것을 요청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
조정신청서에는 조정의 내용으로는 임금, 연봉, 이혼조정, 노동조정 등이 있으며, 조정신청서를 작성할 때에는 신청인의 인적사항과 피신청인의 인적사항을 함께 기재하도록 한다. 또한 신청하게 된 원인과 조정의 근거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함께 제시할 수 있도록 한다.
주로 단체나 기관에 특정 행위를 요구하기 위해 작성되는 경우가 많으며, 제출을 목적으로 작성된다. 신청서는 매우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며, 그 용도에 맞게 올바른 양식으로 작성되어야 한다. 대부분 신청인의 인적사항과 신청사유, 상세한 신청내용 등으로 구성된다.
조정신청서는 어떠한 대상의 조정을 신청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된 문서이다. 신청인, 피신청인, 주소, 신청취지, 신청원인, 신청일자 등의 사항을 기재하고, 관련 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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